[한국수력원자력 전용] 가치평가 온라인 과정

IB업계 수준의 실무지식 & 실습 클래스

"투자은행과 사모펀드" 저자 강의

실무자(초급/중급) 분들을 위한,

글로벌IB 수준의 가치평가(Valuation)

실무 & 실습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뉴욕 JP모건의 IB뱅커 출신, 현직 특수상황펀드 CIO가,

투자은행(IB) 실무 수준으로 M&A, IPO, 주식투자 등에서 사용되는

기업 가치평가(Valuation) 실무와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저는 이 수업에서 가르치는 내용을 뉴욕, 홍콩, 서울에서 각종 M&A, IPO, 인수금융, 주식 리서치, 한국 및 미국 투자 업무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금융 업무에서 활용되는 기업 가치평가(Valuation) 실무를 영상 강의, 국내/해외 Case Study 그리고 Excel 실습을 통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수업이지만 강사에게 직접 QnA를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 유익한가요?

  • 금융업계에서 실제로 가치평가 업무를 해야하는 실무자
  • 일반 기업에서 신사업진출(M&A, JV), 투자유치 등의 전략적 판단을 내려야 하는 전략/기획/재무 실무자
  • 대체투자, 사모펀드(PEF), 자산운용사 등의 전문적인 buyside 커리어를 준비하는 (MBA 지망생, 금융권 내 이직 희망자, 등)
  • IB/금융사 커리어를 준비하는 취준생 (M&A, IPO, 인수금융 등의 분야)
  • 국내/해외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은/전문적인 분석을 통하여 직접 투자하고 싶은 일반인


클래스를 들어야 할까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가치평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워렌버핏이 지금도 가장 사랑하는 음료회사 코카콜를 아시죠? 세계 최고의 컨슈머브랜드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천재 투자자가 사랑하는 이 종목에 투자하면 무조건 돈을 벌 수 있을까요?

만약 여러분이 20년 전에 이 기업(NYSE: KO)에 투자하여 현재까지 장기투자 하였어도, 연평균 수익률은 고작 2~3%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미 시장에서 코카콜라의 엄청난 가치를 높게 평가한 이후에, 즉 주식 가격이 오를 만큼 오른 이후에 투자를 한다면, 장기투자를 해도 (인플레이션을 감안할 경우) 오히려 손해 보는 투자가 된다는 것이죠.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어떤 기업/자산에 투자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느 가격에 사느냐" 핵심이라는 것을 절대 잊어선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주식투자에서뿐만 아니라, 수천억~수조원의 현금이 오가는 M&A, IPO, 인수금융, 대체투자, 사모펀드 LBO 등의 금융 거래에서는 각종 전문가를 기용하여 가치평가(Valuation)를 진행하는데 심혈을 기울입니다. (IB업무에서 가치평가의 중요성은 너무 뻔해서 추가로 적지 않았습니다 ^^)

“본 클래스는 가치 평가에 관한 실무적인 방법론과 과거 실제 사례들을 다루는 교육 콘텐츠이며, 종목 추천이나 투자 자문을 하지 않습니다.”


2) 가치평가의 개념은 매우 단순합니다.

매우 반가운 소식이죠. 가치평가에는 크게 3가지 방식이 있는데, 사실 10 정도만 설명드리면, 비전문가도 이해할 수 있는 것이 가치평가의 핵심 개념입니다.

오히려 개념들이 너무 단순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금융 커리어를 준비할 때, 혹은 투자를 분석할때 가치평가를 간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 설명드린 데로 투자 성공의 핵심은 정확한 가치평가에 있기 때문에, 단순히 "가치평가를 하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정확한 가치평가"를 하는 것에 저희는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3) 그런데 실제로 가치평가를 정확하게 해보려면 매우 어렵습니다(?!)

이것은 마치 골프와도 같습니다. 처음 골프를 보면 그냥 막대기로 공을 쳐서 구멍에 넣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울 거란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골프를 즐기려면 다양한 종류의 골프채, 스윙방식, 각 필드 상황에 맞출수 있는 기본기를 갖추어야 하죠. 처음 골프를 배우시는 분들은 먼저 연습장에 가서 전문가의 자세 교정과 기본적인 스윙 코칭을 받고 나서야 필드에서 더 능숙하게 골프를 즐기실 있습니다.

가치평가도 역시나 개념은 단순하지만, 실제로 여러분들이 각종 투자나 거래를 성사 시킬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수준"의 가치평가를 진행하시려면, 한번쯤은 "제대로 트레이닝"을 받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트레이닝도 없이 투자분석을 하거나 금융권 커리어를 준비하는 것은, 마치 한번도 골프 연습장에 가지 않고 바로 필드에 나가려는 것과 다름없는 입니다. 가치평가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이 "워렌버핏이 투자한 소비재 우량주", "일류 기술을 가진 IT 기업"에 투자 하다간, 큰 손실을 보거나, 20년의 세월을 날려 보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수업특징: 이것만큼은 약속드립니다!

이 수업을 들으시는 여러분들은 마치 태어나서 처음으로 골프연습장에서 코칭을 받으러 가는 것과 같은 상황이기 때문에, 핵심 이론과 개념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대학 수업이나, 자격증 시험처럼 딱딱한 이론과 수학 공식에 파묻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국내 해외 기업에 가치평가 방식들을 바로바로 적용하며 현실적이고, 유익한 실무 수업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개념/기법을 소개할 때마다, (가능하면) 바로바로 DART 공시를 함께 열어보거나,


해외기업의 각종 자료들(공시, IR, Press Releases)을 직접 참고하면서 진행합니다.


실제 Excel을 함께 열어서, 셀 하나하나에 분석 값들을 넣는 작업부터,



가치평가 결과를 그래프로 표현하는 것까지, 모든 과정을 담았습니다.



현직 특수상황 헤지펀드 CIO,

"투자은행과 사모펀드 1편" 공동 저자,

David Hong (홍성현) 입니다.

꾸준히 강의를 지속할 있는 이유:

현업 경험이 없거나, 현재 은퇴한 상황이라면, 실무자에게 노하우를 전달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현재도 현업에서 국내 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 분석 집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국내/해외 최신 사례(Case Study)들을 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뉴욕에서 전통적인 IB업무(M&A, IPO, 인수금융) 커리어를 시작하여, 대체투자, 주식 리서치, 특수상황 투자, Activist투자 금융산업 내에서도 폭넓은 경력을 쌓았습니다. 때문에, 보다 다양한 수강생분들의 필요에 맞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미래에셋, 신한, KPMG, 삼성, SK, 도이치뱅크 등의 다양한 기업의 실무자 분들께 강의하며 피드백을 받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 가치평가(Valuation) 실무를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학력 커리어

  • 미국 코넬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 뉴욕 JP모건 IB부서 근무
  • 홍콩 Citigroup (M&A), 뉴욕 Sanford C. Bernstein (북미 IT섹터), 헤지펀드 (Fundamental-driven) 등
  • 서울소재 특수상황펀드 CIO
  • 투자은행과 사모펀드 1편 공동 저자


"실용적인 컨텐츠로, 꼭 여러분들의 실제 금융 분석 업무와 커리어 개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수업에서 뵙겠습니다!"

강사 인터뷰:

Q. 이 클래스를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분들이 있나요?

A. 금융/IB 커리어를 밟는 실무자라면 당연히 가치평가의 개념을 이미 알고 있고, 직/간접적인 경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험이 있더라도, 체계적으로 국내 및 해외 기업의 다양한 사례 기반의 실무/실습 강의를 듣는 것은 유익할 것입니다. 대학생/ MBA 대학원생/ 취준생 분들이나, 기업전략/ 신사업 쪽에 계신분들에게는 두말 할것도 없고요.


Q. 자랑하고 싶은 이 클래스만의 장점을 말해주세요!

A. 수년간 강의하며 가장 많이 받은 피드백은 “실질적이어서 좋다”입니다. 불필요한 이론들은 최대한 잘라내고, 실존하는 기업의 가치평가를 진행하며,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국내 기업 만큼이나 해외 기업의 사례/공시들을 추가하여, 최근 증가하는 해외투자(Outbound) 분석 수요도 반영 하였습니다.




이런분들께 이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 금융업계에서 실제로 가치평가 업무를 해야하는 실무자
  • 일반 기업에서 신사업진출(M&A, JV), 투자유치 등의 전략적 판단을 내려야 하는 전략/기획/재무 실무자
  • 대체투자, 사모펀드(PEF), 자산운용사 등의 금융권 buyside 커리어를 준비하는 분 (MBA 지망생, 금융권 내 이직 희망자, 등)
  • IB/금융사 커리어를 준비하는 취준생 (M&A, IPO, 인수금융, 대체투자 등)
  • (국내/해외)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은, 전문적인 분석을 통하여 직접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일반인

Your Instructor


Wall Street Training
Wall Street Training
  • 국내 HF 애널리스트
  • 미국 HF 애널리스트

Course Curriculum



Frequently Asked Questions


수업중 질문이 있으면 어떻게 소통할수 있나요?
각 강의와 관련된 내용의 질문은, 각 강의 영상 페이지에 직접 Comment를 남겨서 질문들을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질문은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은 없나요?
가치평가 실무/실습의 오프라인 수업은 B2B로만 진행됩니다. (기업 고객은 [email protected]으로 문의 주세요.) 금융모델링, LBO 모델링, 인프라 모델링 등의 심화 과정들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월스트릿트레이닝 홈페이지(wstbm.com)를 참고해주세요.
"투자은행과 사모펀드 1편"을 꼭 가지고 있어야 수업을 들을 수 있나요?
책이 따로 없으셔도, 수업중에 사용되는 모든 강의자료와 Excel 실습파일 등은 수강신청 이후에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책이 있는 분들은, 강의영상에 수시로 책과 연관되는 페이지 숫자들을 제공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인강과 책을 모두 유익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책을 이미 읽은 사람에게는 도움이 안될까요?
"투자은행과 사모펀드 1편"에는 투자은행(IB)과 사모펀드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각종 가치평가, 수익률 분석, M&A 절차 등 다양한 실무적 지식들을 압축해서 담아냈습니다. 하지만 '책'이라는 매체의 제한성 때문에, 세세한 실무까지 체험하는 형태의 전달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 인강을 들으시면 책에는 다 담지 못한 실무/실습 경험(실제 다양한 국내/해외 기업들의 공시를 열고, Excel에 분석을 적용하여 가치평가를 도출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수강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기간은 결제 후 7개월이며, 각 강의마다 최대 4회 재생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약관(wst.teachable.com/p/terms)을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기업제휴(B2B)나 학생할인을 받으며 수강하는 분들은 더 짧은 기간과 적은 수강횟수를 배정 받을 수 있으니, 이런 분들은 회사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email protected])

This course is closed for enrollment.

온라인 과정 환불 규정

월스트릿트레이닝의 온라인 수업은 유료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으로 나눠집니다.

유료수강기간은 수강 가능한 날로부터 30일로 정의됩니다.


취소 시
: 7일이내 5강 미만 수강시 전액 환불

해지 시 :
유료수강기간 이내 1/2 경과전 혹은 10강 미만 수강시 50% 환불
유료수강기간 이내 혹은 15강 미만 수강시 25% 환불
유료수강기간 경과 혹은 15강 이상 수강시 환불금액 없음

총 수업시간 8시간 30분

= 오프라인수업 18시간 강의
* 오프라인 수업은 실제 2.5배 이상의 교육과 동일한 과정으로
온라인 수업은 실습시간, 쉬는시간 QnA 등 각종 부가 시간이 빠진 순수 강의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