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소개
이 강의는 글로벌 PEF 및 헤지펀드 투자자 수준에 준하는 Fundamental 분석법을, 이론이 아닌 실무와 사례로 교육합니다. 노련한 투자 분석가의 관점에서 기업과 산업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 시장의 관점과 다른 투자 논제를 형성하기 위한 각종 방법들을 배웁니다.
Financial Modeling 강의의 목표가 주로 엑셀에 기반한 밸류에이션 툴을 배우는 과정이라면, 이 강의는 파이낸셜 모델에 들어가는 각 가정들을 형성하기 위한 (밸류에이션/모델에 들어가는 quality assumption들을 발굴) 실무 수업입니다.
국내외 다양한 산업/기업을 대상으로 Fundamental 분석 및 경영/투자 판단을 내려야 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실제 국내 및 해외 산업의 성장률, 수익성, 시장 점유율, 원가, 주요 경쟁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실제로 어떻게 진행하고, 투자에 반영시키는지에 대한 수업은 거의 없었는데, 그런 안타까움으로 인해 이 강의를 기획하게 된 것이죠.
강의 컨텐츠는 미국 및 홍콩의 IB (M&A, Research), 헤지펀드 경력 + 콜럼비아 MBA 등에서 투자경험과 트레이닝을 쌓은 강사진이 개발하였습니다.
- 이론상의 기업가치평가를 뛰어넘어 정밀한 산업/기업/투자 분석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각종 분석법을 교육/실습합니다
-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M&A/투자 사례를 활용하여 수강생들의 글로벌 Deal 분석 역량을 향상시킵니다
- 뉴욕, 홍콩 등의 글로벌 금융 허브에서 다년간 M&A, LBO, 헤지펀드 역량을 쌓은 강사진이 직접 교육합니다
- 수업 내용은 금융권 펀더멘탈 분석 업무 종사자뿐만 아니라, 대기업 전략(M&A) 실무자, 해외/신사업 담당자 및 기업 경영 2,3세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적용 범위를 포함합니다
확인 사항:
- 해당 온라인 강의는 별도 녹화본이 아닌 실제 오프라인 수업의 녹화 영상입니다.
- 많은 수업 요청이 있어서 제공하게 되었는데, 온라인 전용 컨텐츠가 아니기 때문에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드립니다. (수강 신청전에 아래에 있는 수업 샘플영상을 꼭 확인해주세요. 수업의 메인 자료들은 엑셀, PDF 등의 형태로 제공되지만 일부 예시 파일은 제공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실제 글로벌 케이스 스터디와 MBA 수준의 강의이다보니, 영어로된 컨텐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업 자체는 한국어도 진행됩니다 ^^)
강사 소개
글로벌 헤지펀드 출신 강사 (메인)
- 뉴욕 Columbia MBA 졸업
- Allard Partners (홍콩 헤지펀드) 중국/한국 담당
- Briarwood Chase (뉴욕 헤지펀드) 글로벌 리서치 담당
- D&H Capital Management (특수상황 펀드) 글로벌 투자 총괄
-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 글로벌 리서치팀 (자동차, 신재생에너지, 소비재, 중국펀드)
Tae 강사
- 홍콩 Merrill Lynch M&A팀 - IB Analyst
- 홍콩 Sanford C. Bernstein Equity Research - RA (아시아 IT 섹터)
- 싱가폴 Artha Capital - 글로벌 Long-Short 헤지펀드 Analyst
- 싱가폴 Starlight 롱쇼트 헤지펀드 - Assistant Portfolia Manager
- 코넬대학 경제학과 졸업
누구에게 유익한가요?
- 금융업계 Fundamental 업무 종사자: IB (M&A, 인수금융 등), 헤지펀드, PEF, VC, 애널리스트, 전략 컨설팅
- 기업 전략/투자(M&A)/구조조정, IR 관련 부서 실무자
- Fundamental에 기반한 전략수립에 대한 이해력 증진을 원하는 경영 2,3세 CEO
- 취업 준비생 (타켓 업종 : IB, 사모펀드, 헤지펀드, 전략 컨설팅)
강의에서 다루는 투자 사례
추가 케이스 스터디:
- 일본 시멘트 업계
- 중국 알리바바
- 베트남 편의점 기업
- 한국 메가스터디교육
- 일본 제조사
- 미국 항공업계
- 한국 신용평가사
Frequently Asked Questions
수업중 질문이 있으면 어떻게 소통할수 있나요?
각 강의와 관련된 내용의 질문은, 각 강의 영상 페이지에 직접 Comment를 남겨서 질문들을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질문은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수강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기간은 결제 후 7개월이며, 각 강의마다 최대 4회 재생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약관(wst.teachable.com/p/terms)을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기업제휴(B2B)나 학생할인을 받으며 수강하는 분들은 더 짧은 기간과 적은 수강횟수를 배정 받을 수 있으니, 이런 분들은 회사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email protected])
대학에서도 배울 수 있는 재무분석 수업 아닌가요?
아닙니다. 글로벌 투자 분석 과정은 뉴욕, 홍콩, 싱가포르 등의 선진 금융 시장에서 수천억/수조원의 자금을 운용하거나, 다양한 M&A 거래를 성사시킨 사모펀드(PEF), 헤지펀드 출신의 강사들이 직접 본인들의 분석 노하우와 방법들을 가르쳐주는 수업입니다. 국내 대학 수업, MBA 프로그램, 기타 교육업체에서 제공하는 어느 수업보다도 실전 위주이며 양질의 수업임을 자부합니다.
CFA 같은 자격증 공부를 통해서 배우는 것과 비슷한가요?
아닙니다. CFA를 포함한 금융 자격증은 이론과 거시적 관점으로 과거 사례에 집중된 시험들입니다. WST의 수업은 딱딱한 이론이나 거시적인 과거 사례가 아닌, 내일 당장에도 적용하여 앞서갈 수 있는 실전형 & 체험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자격증 시험보다는, 실무를 통해 역량을 쌓는 인턴십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이미 실무에서 M&A, IPO, 투자분석, 등의 업무를 하는 분들은 리서치/회계법인에서 사용되는 formatted model을 만져본 것을 생각하며 ‘모델을 다룰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금융모델을 스스로 처음부터 만들 줄 알고 다른 사람이 만들어진 모델을 수정하며 사용하는 것과, 그러한 기본을 모르고 그냥 남이 만들어 놓은 모델만 사용하는 것은, 그 분석의 깊이와 효용성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실제 중급 모델링을 수강하시는 대부분의 현업자 분들은 이미 금융/재무 모델을 여러 번 접한 경우가 많으며, 그런 분들 모두 ‘모델링 정규 교육을 받으며, 아는 줄 알았는데 몰랐다, 과거보다 더 정밀하게 모델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다’라는 피드백이 많습니다.
투자자/애널리스트만 듣는 수업인가요?
아닙니다. 좁은 범위의 주식 애널리스트가 아닌, 각종 산업과 기업의 본질을 꽤 뚫는 펀더멘탈 분석을 진행하는 컨설턴트, M&A/사모펀드 투자자, 기업의 전략실/신사업 진출 담당자, C-Level 경영인 등에게 폭넓은 도움이 되는 컨텐츠 입니다.
실제로 2020년 국내외 성공/실패 M&A 사례와 전략들을 추가하여 컨텐츠를 더욱 풍부하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혹시 인수금융 및 IPO에 종사하는 IBD 뱅커들도 이런 수업이 필요할까요?
네. 뱅커들은 항상 상시 펀드매니저나 PEF매니저들에게 투자 제안을 해야 하는데, 반대쪽 입장에서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면 투자 유치를 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 리서치 부서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이런 수업이 필요할까요?
네 그렇습니다. 이 수업은 기업 IR 의견이나, 통상적인 산업/기업 분석 뿐만 아니라, 조금 더 객관적이고 창의적으로 펀다멘탈 분석을 접근할수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특정 산업에 집중하여 깊게 파는 수업은 아니니 참고바랍니다.